좋은글 모음

누구를 만나느냐?

雲墾 2011. 4. 28. 09:32

누구를 만나느냐?

 

세상에 태어나면서 부모를 만나고

자라면서 친구를 만나고

성숙해가면서 사랑하는 사람을 만난다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삶의 모습도 달라지고

행복할 수도 불행할 수도 있다

그러므로 우리의 일생은

모두 다 만남 속에 이루어진다

페르시아 이야기 가운데 이런 이야기가 있다

어떤 사람이 여행 중에 점토를 발견했다

그런데 그 흙 덩어리에서 아주 좋은 향기가 풍겼다

이상하게 생각한 여행객이 물었다

"아니 흙에서 어떻게 이런 좋은 향기가 날수 있나요?"

흙덩이가 대답했다

"내가 장미꽃과 함께 있었기 때문이지요"

우리의 삶도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향기를 풍길 수 도 썩은 냄새를 풍길 수도 있다,

- 우리 서로 행복할 수 있다면 中에서 -

 

유유상종이라 했던가

그 친구를 보면 그 사람을 알 수 있다고 한다

생선 가게에 처음 들어가면 그 비린내 때문에 다른 냄새를 맡을 수 가 없다

그러나 조금 지나면 곧 적응이 되어 비린내가 나지 않는다

꽃집에 처음 들어가면 꽃 향기에 취해 다른 냄새를 맡을 수 가 없다

그러나 조금 지나면 꽃 향기를 느끼지 못한다

술에 취해서 살고 술에 찌들면 몸에서 술내가 나게 마련

책 속에 묻혀 살면 책 냄새, 꽃 속에 묻혀 살면 꽃 향기

욕설과 폭언 저주 속에 살면 막가파?

 - 옮겨온 글 -